㈜플러스원, 트렌치R과 지플로어 보급화로 급식실의 위생적인 환경 조성에 앞장선다

김인희 기자 승인 2021.04.06 09:40 의견 0
트렌치R 보강시스템 / ㈜플러스원 제공

[강소기업뉴스 김인희 기자] 학교급식실, 병원식당, 군부대식당 등 단체급식을 조리하는 주방의 바닥시설은 각종 언론매체에서도 보도되고 있듯, 위생과 안전이 어느 곳보다도 중요하다. 매년 발생하는 식중독 관련 사고처럼 관리를 소홀히 한다면, 다수의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치명적인 문제로 이어진다.

이런 바닥시설 중 위생적으로 문제가 가장 심각한 곳이 배수 트렌치 이다. 트렌치 주변 틈새로 물이 들어가고 틈새가 커지면서 음식물 등이 들어가 내부에서 부패 및 악취가 발생한다. 그로 인해 트렌치 주변에서 유해한 세균이 서식하기 시작한다. 더 큰 문제점은 이런 현상을 방치할 경우 바닥재파손 및 바닥 누수가 발생한다는 점이다. 실제로 매년 보수 비용으로 많은 예산을 소모해 왔다.

㈜플러스원의 원천기술인 트렌치R 보강시스템은 위에서 언급한 트렌치 틈새로 발생하는 문제점을 완벽히 해결한 국내 특허 보강시스템이다.

기존에는 트렌치 틈새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트렌치 혹은 바닥재 전체 교체, 틈새주변을 임시보수하는 등의 방법을 써 왔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은 되지 못했다.

트렌치R 보강시스템은 트렌치 틈새로 물이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고 바닥의 잔존습기는 배출시키는 획기적인 국내 유일 통기구조 시스템으로 현재 국내 특허와 우수발명품 우선구매 선정 등을 획득한 시스템이다.

또한 ㈜플러스원에서 개발한 급식실바닥재 G-FLOOR(지플로어)는 현재 국내 급식실에 시공되는 대다수의 제품이 해외제품인 급식실 바닥재 시장에 당당히 도전장을 낸 제품으로 기존 해외 바닥재 제품이 가지고 있던 문제점을 보완, 오랜 연구 끝에 내구성, 내수성, 내열성, 내수성 등을 획기적으로 강화한 제품으로 다년간 많은 곳에서 검증을 받았다.

이밖에도 계단부착형 논슬립 제품, 트렌치커버 부착형 논슬립제품 등의 미끄럼 사고를 방지하는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플러스원은 지속적으로 제품에 대한 인증(녹색기술인증, 성능인증, 실내마크인증)을 획득하며 좋은 제품과 꼼꼼한 시공을 필두로 현재 LG생활건강,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전자, CJ제일제당, 삼성웰스토리 등 다양한 기업과 학교, 병원, 관공서 등 다양한 곳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플러스원의 제품은 온라인에서 플러스원, 지플로어, 트랜치보강, 트렌치R, G-FLOOR, 급식실바닥마감재 등을 검색하면 만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