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엑스글로벌, 닭가슴살과 간편식의 한계를 한 단계 넘어서다.
송동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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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4.26 0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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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즈유엑스글로벌 제공
[강소기업뉴스 송동현 기자] ‘아임닭’과 ‘아임웰’을 운영 중인 ㈜와이즈유엑스글로벌의 이연승 대표(이하 이 대표)가 노출의 계절 여름을 맞아 대규모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와이즈유엑스글로벌은 UX 컨설팅으로 사업을 시작했다. UX 컨설팅에서 식품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 이 대표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다 보니, 건강한 식품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가 상당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초대 창업주도 건강에 좋은 움식에 관심이 높았고, 우리가 가지고 있는 데이터를 이용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움식을 만들어 보자는 생각과 고객들의 니즈 등 여러 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맞물려 현재의 ‘아임닭’이 탄생했다.”라고 말했다.
고객의 건강에 바로 직결되는 ‘식품’인 만큼, 자체 연구소를 두고 연구기획부터 공정, 유통까지 관리중인 ㈜와이즈유엑스글로벌은 닭가슴살 브랜드 ‘아임닭’을 기반으로 간편식을 위해 출시한 ‘아임웰’에 이르기까지 주된 재료인 닭가슴살을 100% 국내산으로 사용하며 직접 품질관리를 하고 있다.
또한, ‘아임닭’의 철학인 맛있는 건강 음식을 위해 사업 초부터 지금까지 매주 내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닭가슴살로 만든 소시지와 돼지고기로 만든 소시지를 구별하지 못할 정도로 맛의 수준을 끌어올렸다. 거기에 닭가슴살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의 진입장벽을 낮추고자 닭가슴살 제품에 자체개발한 소스를 같이 첨부하기도 하며 건강을 위해 먹는 것이 아닌 맛있어서 찾게 하게끔 노력했다고 이 대표는 전했다.
이런 노력으로 2016년 업계 최초로 출시한 ‘아임닭’의 닭가슴살 프랑크소시지는, 누적판매 천만 팩 이상을 기록하며 ㈜와이즈유엑스글로벌의 노력이 고객에게도 통했다는 것을 증명했다.
출시 초반 저열량 고단백질 식품으로 닭가슴살이 알려지며 젊은 여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던 ‘아임닭’과 ‘아임웰’은 건강과 간편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고객층이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고 한다.
이에 오는 여름을 대비해 대규모 온라인 기획전을 준비 중이라고 밝힌 이 대표는, “이번 기획전에서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닭가슴살 스테이크 ‘더블 스테이크’와 닭가슴살 소시지 신제품을 다양하게 소개할 계획이다. 현재 오프라인 매장에는 일부에만 입점해 있지만, 앞으로 오프라인 매장의 비율을 높이고, 미국 아마존 등 수출도 확대하며 새로운 제품을 온·오프라인 양면으로 고객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런 ㈜와이즈유엑스글로벌의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시도는 제품개발 한 곳에 국한되어있지 않았다.
이 대표는 최근 자체 연구소에서 식물성 대체육 개발에 성공했다며, 햄버거 제품군 일부에는 이미 대체육을 사용 중이며 스테이크 제품군에도 곧 적용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닭고기는 돼지고기와 소고기보다 중량대비 탄소배출량이 적다. 건강하면서 친환경적인 고기를 생산하는 것에 집중하다 보니, 식물성 대체육 개발까지 오게 된 것 같다. 항상 더욱더 친환경적이며 건강한 단백질 생산을 목표로 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고품질의 제품을 안전하고 신선하게, 그리고 빠르게 고객의 문 앞까지 전달하기 위한 물류와 유통에도 힘을 쏟고 있다는 이 대표는 얼마 전 통합 스마트물류센터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전했다.
더불어 식품 분야의 특성상 고객에게 민감할 수 있기에, 이 대표는 인재 육성에도 상당한 공을 들인다고 전했다. 실제로 CS 부서를 외주업체에 위탁하는 형태가 아닌 내재화 시켜 전부 정직원을 배치한다. 또한, 직원역량 강화를 위해 내부 교육 및 업무 매뉴얼 세분화로 식품 전문가 수준의 상담원을 육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식품이라는 분야는 고객의 건강과 직결되기 때문에 반드시 사명감이 있어야 한다. 분야에 상관없이 면접에서 공통되게 하는 질문 중 하나가 나의 업무가 회사와 고객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하고, 기여 하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는가이다.”라면서 “하나가 되어 같이 일할 수 있는 소통이 중요하다. 우리는 같이 일하는 것의 가치를 아는 사람이 필요하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지난주 ㈜와이즈유엑스글로벌은 ‘아임닭’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군 ‘한입 스팀 닭가슴살’의 신제품인 ‘한입 스팀 닭가슴살 깐풍기’와 ‘한입 스팀 닭가슴살 파닭’을 새롭게 출시하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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