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PC용 백신 평가' 종합 점수 만점 기록

곽혜인 기자 승인 2021.10.12 10:22 의견 0
안랩 로고

[강소기업뉴스 곽혜인 기자] 안랩(대표 강석균)의 엔드포인트 통합 보안 솔루션 V3가 글로벌 보안 제품 테스트 기관 ‘AV-TEST’*이 실시한 최신(8월) PC용 백신 평가에서 종합 점수 만점을 기록하며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안랩 V3는 AV-TEST의 ‘홈 유저(개인 사용자)’와 ‘비즈니스 유저(기업 사용자)’ 2개 부문의 PC용 백신 평가(윈도 10 환경)에 각각 참가해 △최신 악성코드 탐지율을 평가하는 ‘진단율(Protection)’ △솔루션 실행 시 PC 성능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는 ‘성능(Performance)’ △오탐 여부를 측정하는 ‘사용성(Usability)’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만점(항목당 6점 만점, 종합 점수 18점 만점)을 받았다.

이번 평가에서 V3는 성적 상위권 제품에 부여되는 ‘Top Product (우수 제품)’로도 선정됐다. 이로써 V3는 최근 3회(2021년 4·6·8월)의 홈 유저와 비즈니스 유저 PC용 백신 평가에서 모두 Top Product로 선정되는 기록을 이어갔다.

안랩 시큐리티대응센터(ASEC) 한창규 센터장은 “안랩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2012년부터 AV-TEST의 보안 솔루션 테스트에 참여해 글로벌 상위권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며 “글로벌 평가에서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랩은 AV-TEST 외에도 바이러스 불러틴의 ‘VB100’, ‘ICSA Labs’ 등 다양한 글로벌 보안 평가 기관에서 인증을 획득하며 글로벌 보안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 AV-TEST는 2004년에 설립된 독일의 IT 보안 연구 기관 ‘AV-TEST Institute’이 주관하는 보안 인증 평가다. 전 세계 주요 업체의 보안 솔루션을 대상으로 △실제 환경에 가까운 ‘리얼월드 테스트(Real-World Testing)’와 최근 4주 내 발견된 악성코드 샘플 테스트를 바탕으로 한 ‘진단율(Protection)’ △제품 실행 시 PC 성능 영향도를 평가하는 ‘성능(Performance)’ △오탐 여부를 측정하는 ‘사용성(Usability)’등 다양한 영역에서 솔루션을 평가한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