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를 줄인다고 좋은 보험이 아니다!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컨설팅이 중요!

강소기업뉴스 승인 2022.07.26 16:52 의견 0

현 시대를 살아가면서 보험 가입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은 없을 것이다. 질병 및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모든 분야에 있어서 충분한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가입을 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하다 못해 저렴한 실손의료비 보험 하나만이라도 가입하여 유지중인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그러나 본인이 정확히 어떤 보장을 받기 위해 보험료를 지불하는지, 본인이 가입한 상품이 정확히 어떤 내용으로 보장을 해주는지 제대로 인지가 되어 있지 않은 사람들도 생각보다 많다.

이유인즉슨 내가 모르는 분야라고 생각하여 지인, 또는 친인척 설계사들의 추천으로 그저 좋은 상품이라는 말에, 혹은 보장에 문제가 없다는 말만 믿고 가입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이런 경우, 평상시에는 큰 문제를 느끼지 못하지만 막상 보상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닥쳤을 때에는 소비자 본인이 생각했던 금액만큼 충분한 보상이 이루어지지 않는다거나, 실제 아예 보상을 받지 못하는 경우 또한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보험은 나의 자산을 불리기 위한 목적보다는 추후 내가 다쳤을 때, 혹은 아플 때 충분한 보상을 받는 것에 그 목적을 두고 가입을 해야하며, 단순히 저렴한 월 보험료만을 목적으로 가입하기 보다는 본인의 직업 및 가족력, 납입 능력, 은퇴 시기등을 따져가며 컨설팅을 받아야 보다 실속있는 보험을 가입 및 유지를 할 수 있다.

즉, 보험료를 줄이기 위해 무조건 해지부터 하고보는 방식의 컨설팅은 옳지 못하다는 것. 지금 당장 나에게 필요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 대해 명확히 인지된 상태에서 가입을 해야 비로소 '좋은 보험'이라 할 수 있는 것이다.

한편, 보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나 상담은 삼성화재 강민아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