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 식기 브랜드 네스틱 제조·판매 ㈜화진몰테크, 친환경 제품으로 경쟁력 확보…사업 확장 계획에 대해 밝혀

이기승 기자 승인 2023.03.14 08:24 의견 0

최근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늘고 있다. 특히 유아가 사용하는 식기의 경우에는 안전한 소재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가 더 크다.

㈜화진몰테크(이하 화진몰테크)는 금형제작, 사출에 관한 모든 공정을 진행하는 제조기업이다. OEM 제품을 제작해 판매까지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유아용 식판을 제조·판매하는 브랜드 ‘네스틱’을 런칭해 업계와 소비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화진몰테크의 진윤식 대표는 “OEM사업을 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통해 자체 브랜드를 런칭하게 됐다.”라며 “네스틱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유아 식기로 시작해 현재는 성인 식기까지 분야를 확장했다.”고 전했다.

화진몰테크의 자체 브랜드 네스틱은 유아 식판 브랜드에서 매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네스틱의 제품인 ‘원플레이트 푸드트레이’는 SK케미칼의 에코젠이라는 소재를 사용해 제작됐으며, 여기에 화진몰테크의 자체 공법을 적용해 소비자가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식기를 만들었다.

진윤식 대표는 “화진몰테크의 자체 공법을 적용해서 제품의 경쟁력을 확보했는데, 친환경적이면서도 편의성까지 고려해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친환경 소재 중에서도 수명이 길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소재를 선택했고, 열에 강해 안전성도 확보하면서 전자레인지 사용이나 열상 소독도 가능하게 해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고 말했다. 또 “오염에 의한 변질을 막아 식기에 색이나 냄새가 베이지 않도록 제작했다”고 전했다.

이러한 제품 경쟁력을 통해 네스틱은 성인 식기로까지 분야를 확장하고 있다. 네스틱에서 제작한 성인 식판의 경우 국가 기관에서도 수요가 있어 납품이 진행됐으며, 친환경적 라이프를 위한 다회용 컵은 국내 유명 커피숍을 통해 소비자에게 사용되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지자체에서 네스틱 제품에 관심을 보여 납품이 이어지는 상황이다.

진윤식 대표는 “좋은 소재를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체 브랜드의 핵심은 공법에 있다.”라며 “밀도를 높이는 공법에 의해 제품 오염을 막고 내구성을 확보해 다양한 기업이나 지자체에서 수요가 높다.”고 설명했다.

현재 화진몰테크는 자체 제작 공법 경쟁력으로 높은 성장을 이뤘다. 가볍고 튼튼한 장점을 활용하여 야외사용에도 적합한 캠핑 라인이 곧 런칭 예정이며, 친환경적이면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을 통해 리빙 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할 계획을 밝혔다.

진윤식 대표는 “안전한 식기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고, 어디를 가도 네스틱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 확장 계획을 진행 중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