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사업 1차 모집 최종 선정자 교육 실시

15일 ~ 17일까지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1차 모집 참여자 1천여 명 대상 교육

이세경 기자 승인 2020.01.20 10:51 의견 0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1차 모집 선정자 대상 교육 현장 / 경기도청 제공

[강소기업뉴스 이세경기자] 육아나 출산으로 인해 여성들의 경력단절이 문제가 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경력단절 여성들이나 미취업 자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이나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움직임이 많아졌다.  

이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지난12월2일~13일까지 도내 여성들의 취업활동을 지원하는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1차 모집 이후 최종 선정자 1천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경기남부·북부·서부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15일~17일까지 3일간 각각 경기도문화의전당, 신한대학교, 과천시민회관에서 운영되었다.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사업은 도내 여성들을 대상으로 취업 활동을 돕기 위해 추진된 사업으로 도내 일정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취업하지 못한 여성을 대상으로 월 30만원의 구직활동을 위한 지역화폐를 3개월간 지급하고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연계해 직·간접적인 구직활동도 지원한다. 

이번에 진행된 교육에서는 사업 참여자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취업 의지를 고취할 수 있는 특강과 취업지원금 사용 및 유의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취업 관련 1:1 상담등으로 이루어졌다. 

경기도일자리재단 홍춘희 여성능력개발본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구직 여성들이 자신감을 갖고 취업 활동에 임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성의 취업 지원을 위해 효과적인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2월 중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사업 참여자 2차 모집을 실시할 예정으로 더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