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디랩 아라리, 국내 생산은 물론 트렌디함과 높은 제품력으로 인기

최인희 기자 승인 2020.08.10 09:58 의견 0

[강소기업뉴스 최인희기자] 우리나라의 안정적인 IT 인프라 영향으로 스마트폰 사용자가 90%를 넘나들고 있다. 케이디랩의 자체 조사에 따르면 스마트폰 사용자 80%가 스마트폰 케이스를 구비하고 있다고 한다. 스마트폰을 비롯해 태블릿, 이어폰 등 다양하면서도 트렌디한 모바일 액세서리가 속속 출시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에서 제조하여 믿을 수 있으면서도, 트렌디함과 높은 제품력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케이디랩의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아라리’를 소개한다.

2008년 설립된 케이디랩의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 ‘아라리’는 넓은 들에 아무 것도 없는 고요한 상태에서 새로운 구조와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도전하는 모토를 담았다.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보다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의의를 두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아라리는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 액세서리 브랜드로서, 대부분의 제품을 대한민국에서 기획 및 생산하고 있다. 최근 삼성전자 액세서리 부문 공식 파트너사(SMAPP, Samsung Mobile Accessory Partnership Program)의 라이센스를 획득하여, 보다 신뢰성이 높은 상품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으며, 모든 스마트폰에 가장 적합하고 안정적인 상품을 출시하는 것으로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 아라리는 케이스 뿐만 아니라 보조배터리, 이어폰 케이스, 충전 케이블, 태블릿 케이스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주)케이디랩 제공

“간혹 일부 중국산 모바일 액세서리에서 기준치 이상의 유해물질이 검출되는 기사가 나오는데, 아라리는 유해 물질 없는 원재료를 가장 먼저 고려한다. 더불어 사람들이 스마트폰의 기능을 이용할 때 불편함이 없도록 사용성에 집중한다. 이러한 고집 때문에 포기해야 하는 원재료들도 있어 디자인 측면에서 아쉬울 때도 있지만, 사람과 안전을 가장 중시하는 이러한 기조는 꾸준히 유지할 예정” 이라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아라리는 지갑, 다이어리 형태 가죽케이스의 높은 제품력으로 입소문이 나 있어, 전문직종의 직장인이나 중장년층에게 높은 인기를 구가한 바 있다. 아라리는 앞으로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24~34세를 새로운 타깃으로 설정하고, 젊은 층에게 다가가기 위해 SNS를 통해서도 많이 어필할 계획이다. 선보이게 될 제품도 젊은 층에 맞게 네온옐로우나 투명한 제품 등 다양하고 톡톡 튀는 색감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라리의 제품은 합리적인 가격대는 물론, 제품의 내구성, 사용성 등으로 높은 만족도를 구가하고 있다. 실 예로, 아라리가 시장에 처음으로 소개했던 갤럭시 버즈 투명 케이스는 10,000건 이상의 리뷰와 평균 평점 4.9 (5점 만점)를 받으며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무엇보다 삼성전자의 액세서리 부문 공식 파트너사(SMAPP) 라는 점이 신뢰도를 더해준다.

아라리의 대부분의 제품은 대한민국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일부 제품만 중국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다. 여기에서 엄격한 품질 관리를 거쳐 품질에 대한 자부심과, 대한민국의 모바일 액세서리 시장을 지켜 내수 경제에 보탬이 되고자 하는 ㈜케이디랩의 의지를 엿볼 수 있다. 덕분에 연초 코로나의 위급 상황에서도 비교적 빠른 대응으로 신제품을 시장에 선보일 수 있었다.

아라리는 매년 MWC, CES, IFA 등 세계 3대 전시회와 홍콩 소싱페어, 두바이 GITEX 박람회 등에 필수로 참석해 오면서 세계 각국의 거래처를 확보해, 전 세계 곳곳으로 수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국, 남미, 유럽, 동남아시아, 일본 등에도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으며, 특히나 중동 지역 진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주)케이디랩 제공

㈜케이디랩은 ‘즉시, 반드시, 끝까지’ 라는 내부 표어를 만들어 모든 직원이 매일 되새기고 있다. 그만큼 생산부터 판매까지의 모든 분야에서, 특히 소비자와 거래처를 대할 때에도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장점이다.

한편 아라리는 무엇보다 혁신적인 아이디어 개발에 총력을 기울여, 올 하반기에는 새로 출시되는 스마트폰과 관련된 혁신적인 케이스를 만드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더불어 내년에는, 그동안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스마트폰 주변 제품의 개발을 준비하고 있다.

아라리 제품은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디지털 플라자를 비롯해 하이마트, 아트박스, 교보문고 핫트랙스, 전자랜드 일부 지점에도 입점되어 있다. 이 외에 아라리 직영 온라인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의 온라인 쇼핑물에서도 판매하고 있다.

한편, ㈜케이디랩은 지난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호국 보훈의 달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국내산 제품 판매 매출액의 5%를 코로나19 관련 구호 성금으로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 코로나 팬데믹 사태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기부하여 함께 빠른 극복을 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케이디랩은 앞으로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와 여건이 마련된다면 꾸준히 기부 및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