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케어해주는 전문 설계사가 필요한 이유

강소기업뉴스 승인 2022.08.10 14:57 의견 0

요즘은 예전과 달리 간단한 검색만으로도 보험에 대한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는 시대이다. 이러한 이유로 간혹 담당 설계사가 꼭 필요하지 않다는 인식이 있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전문적으로 나를 케어해주는 담당설계사가 없으면 쉽게 놓칠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어 당시에는 한때 편하다고 느낄 수 있으나 다음에 정작 제대로 된 보장을 받지 못하거나 그 과정에서 불편함을 겪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삼성화재 이다인 설계사와 Q&A를 진행하였다.


Q. 담당 설계사가 없이 본인이 직접 가입했을 때 대한 단점이 있을까요?

A. 담당 설계사 없이 진행을 할 경우, 간편하고 빠르게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에 따른 여러 가지 불편함과 단점이 있을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첫째, 본인이 원하는 대로 상품을 설계하기 어려워요 보험에 가입할 때 사람마다 원하는 것이 다르죠! 월 보험료가 중요 하신 분, 가족력이나 걱정되는 질병의 담보를 중요시 하시는 분, 혼자 공부만으로 곧바로 가입하는 것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온전하게 반영하기 어려울 수밖에 없어요.

Q. 또 다른 단점이 있을까요?

A. 보험 가입하는 이유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제대로 된 보상을 받기 위해서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이 과정에서 막상 사고나 질병이 발생했을 때 어떤 보험에서 청구해야 하는지, 방법은 무엇인지 제대로 보상이 나왔는지 확인함에 어려움이 있다 보니 이 부분이 저는 참 아쉽다고 생각해요 나의 담당 설계사가 있다면 궁금한 것을 바로 물어볼 수 있고, 보상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면, 어떤 서류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점검까지 해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진행하시면 이 부분을 놓치게 됩니다. 주변에도 제대로 된 보상을 놓치는 경우를 볼 때마다 아주 속상하죠.

Q. 이다인 설계사님의 장점?

A. 어..장점이요? (웃음) 저는 고객에게 가장 효율적인 보험을 추천해 드리는 것 같아요 의료 기술이 계속 좋아지면서 그에 맞는 담보들이 새롭게 생기기도 하고, 같은 금액이라도 이전보다 보장이 넓어져 고객으로서 유리한 상품이 나오기도 해요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예전 보험을 유지하여 그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또 사실상 받기 어려운 CI보험을 아직도 가지고 계시며 뇌와 심장의 보장이 있다고 생각을 하시거나, 1회만 받을 수 있는 진단비만 있고 반복적으로 계속 받을 수 있는 수술비 보험이 없으시다든지 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정말 많아요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서, 제대로 하나하나 짚어 드리며 고객의 처지에서 생각을 하는 것이 아무래도.. 저의 장점이 아닐까 싶어요 (웃음)

Q. 앞으로의 계획은?

A. 저는 보험 설계를 할 때, 진짜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인지 또한 왜 필요한지 또한 가입 후에 꾸준한 관리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제 가족이 드는 보험이라고 생각하고 항상 이 일에 자부심을 느끼고 일을 하고 있고, 앞으로도 한결같이 고객에게 큰 도움이 되는 설계사로 남고 싶어요.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