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 글로벌 1위 풋케어 브랜드 닥터숄 국내 런칭!

김회석 승인 2024.04.17 10:10 의견 0

국내 헬스&뷰티 전문 기업 ‘㈜그레이스’가 연간 약 1조원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하는 글로벌 풋케어 브랜드 ‘닥터숄(Dr. Scholl’s)’을 4월 15일 국내 공식 런칭했다.

‘닥터숄’의 국내 공식 수입 유통사 ‘㈜그레이스’는 최근 발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관련 웰니스 산업이 늘어남에 따라 국내에도 세계적인 풋케어 전문 브랜드를 들여와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닥터숄’의 런칭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저출산·고령화 사회가 도래하면서 국내 소비자들의 건강 및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여러 업계에서도 실버 헬스 케어를 위한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그레이스 역시 이러한 인구구조 격변 및 실버 케어 시장 확장에 따른 발빠른 대응으로,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에게 필수적인 요소가 되고 있는 웰니스 영역을 미래 성장 동력으로 보고 이와 관련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주)그레이스의 CHO ABRAHAM 대표는 "연간 1조원에 달하는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대형 글로벌 브랜드 닥터숄의 국내 독점 총판 계약을 통해 국내 실버 케어 카테코리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그레이스와 닥터숄의 독점 파트너십 체결이 국내 실버 케어 및 웰니스 케어 카테고리에서의 포트폴리오를 확장 전개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닥터숄’은 115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미국 풋케어 전문 브랜드로, 미국, 영국, 캐나다 3개국 내 풋케어 카테고리 1위* 및 아마존 1위** 인솔 브랜드로 사랑받고 있다.

(*미국, 영국 NO.1: 미국, 영국 AC닐슨 리서치 인솔 및 교정장치 포함 풋케어 카테고리 전 채널 시장점유율 합산 2023/12/30까지의 52주 자료, *캐나다 NO.1: 캐나다 AC닐슨 리서치 인솔 및 교정장치 포함 풋케어 카테고리 전 채널 시장점유율 합산 2023/12/31까지의 52주 자료, ** Amazon Retail Sales Rank 인솔 부문 (2022년부터 2024까지의 자료))

또한 50여 개의 미국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전문적인 의학 지식과 수많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인솔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타고난 체형과 다양한 생활 환경에 따라 서로 다른 구조를 지닌 여성과 남성의 발 모양에 맞는 알맞은 제품을 제공한다

국내 공식 런칭되는 품목은 총 6종으로 발뒤꿈치 쿠션 기능성 인솔, 러닝 컴포트 인솔, 데일리 인솔, 안전화용 기능성 인솔, 발바닥 3중 서포트 기능성 인솔, 워킹 컴포트 인솔로 구성되어 있으며, 메인 품목인 '발뒤꿈치 쿠션 기능성 인솔'은 발 전체에 균일하게 분포된 폼 쿠셔닝으로 발에 전해지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아치가 무너지는 것을 막아 발바닥 부위 근육의 늘어짐을 방지하는 기술이 적용되었다.

‘닥터숄’ 브랜드 관계자는 “발 건강을 통해 사람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고 활기차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는 닥터숄 창립자 윌리엄 숄 박사(Dr.William Scholl)의 가치관에 따라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편안한 발로 삶의 건강을 되찾았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닥터숄’ 제품은 닥터숄 공식 스마트스토어 및 쿠팡, 11번가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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