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 잡곡류 전문 스토어 ‘척척밥사’, 당일 도정 분도미 쌀 직접 선택 가능해

강소기업뉴스 승인 2023.01.17 16:39 의견 0


쌀 잡곡류 제품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척척밥사’가 당일 도정된 신선하고 깨끗한 분도미 쌀을 선보이고 있다.

척척밥사는 한국인의 주식인 쌀 그리고 잡곡들을 생산하는 전국 각지의 정미소 및 생산자들과 협력하여 소비자들과 연결해주는 전문 스토어로 도정된 쌀을 일정기간 보관했다가 판매하는 일반업체와 달리 철저히 당일 도정 원칙을 준수해 제품을 공급한다.

당일 도정한 쌀을 즉각 출고하여 최대한 신선하고 깨끗한 쌀을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도록 했는데, 특히 대표상품인 분도미 쌀은 일반 쌀과 다르게 도정을 몇 번 했는지에 따라 현미, 5분도쌀, 7분도쌀, 9분도쌀, 백미까지 다양하게 쌀을 직접 선택 가능하다.

분도미 쌀이란 벼에서 현미로 그리고 이 현미를 얼마나 깎아 냈는지에 따라 달라지는 쌀을 말한다. 겉을 많이 깎을수록 쌀의 영양소가 많이 떨어져 나가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서 쌀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척척밥사는 상등급 경기미를 주로 공급하며, 고시히카리 품종 분도미 쌀을 원하는 분도에 따라 취사 선택할 수 있다.

척척밥사 관계자는 “시중에 흔히 보는 백미는 12분도에 속하며, 현미는 소화가 잘 안돼 부담스럽지만 건강은 챙기고 싶다면 5분도 혹은 7분도 쌀이 적당하다”면서 “주식인 쌀도 이제는 자신에게 맞는 걸로 골라서 똑똑하게 소비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척척밥사의 분도미 쌀 관련 자세한 정보는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