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유래 성분 기반 탈모 솔루션 ‘헤어마인드’, 건강한 두피·모발 솔루션 제시

강소기업뉴스 승인 2024.03.28 12:58 의견 0
㈜필코인터내셔날 김해석 대표

노화와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는 물론, 건강과 미용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탈모 예방 및 치료에 대한 수요가 함께 증가하고 있다. 높은 수요와 함께 현재까지 제대로 된 탈모치료제가 개발되지 못하면서 탈모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에 두피나 모발 관련 제품들이 시장에 쏟아지고 있지만, 부작용에 대한 문제들이 지속 제기되면서 정작 소비자들의 선택지는 좁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가운데, 자연 유래 성분을 기반으로 최적의 탈모 솔루션을 제공하는 두피·모발 전문 기업이 있어 주목받고 있다.

1993년 김해석 대표가 설립한 ㈜필코인터내셔날은 ‘헤어마인드’라는 도메인 아래 고객 중심의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헤어마인드는 30여 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탈모 솔루션을 제공하는 두피·모발 전문기업으로, ‘슈퍼밀리언헤어’와 ‘리시리’ 2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슈퍼밀리언헤어는 머리숱이 적은 이들이 사용하여 모발을 커버할 수 있는 흑채 제품이다. 흑채는 통상 일반명사로 사용되고 있지만 헤어마인드가 상표권을 갖고 있는 엄연한 브랜드로, 일명 ‘원조 흑채’로 불린다. 슈퍼밀리언헤어는 식물계 섬유질인 셀룰로오스를 사용해 인체에 무해하고, 식용색소 및 정제수로만 이뤄져 있어 호흡기에 들어가도 안전하다는 특징을 가진다.

슈퍼밀리언헤어

슈퍼밀리언헤어의 기능 및 품질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폭넓게 인정받고 있다. 슈퍼밀리언헤어의 전 제품은 국제 ISO 규격에 의거 친환경 원료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헤어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한국, 일본, 유럽에서 전 품목 특허를 획득했다. 현재 전 세계 72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일본통계기준 판매량 1위를 달성한 것은 물론, 다양한 해외 전시회에 참여하며 지속적으로 글로벌 유통망을 넓혀가고 있다.

김해석 대표는 “개인별 적합한 모발케어 제품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임상시험을 거친 자연 유래 성분으로 구성된 제품인지를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흑채의 경우 가루가 두피 모공을 막을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은데, 슈퍼밀리언헤어의 제품은 일반 모공 크기 (0.02~0.05mm)보다 크게 재단되어 모공 속에 들어가지 않으며 유해 물질 테스트 및 피부 자극 임상시험 완료로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마찬가지로 자연 유래 성분에 기반을 둔 리시리는 새치와 흰머리 케어가 가능한 헤어 컬러링 트리트먼트 제품으로, 알레르기 없이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염색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선호되고 있다. 특히 천연 다시마와 화산암반수 등 27종의 식물 염료를 사용해 모발의 큐티클을 보호하고 케라틴 형성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리시리

리시리 역시 슈퍼밀리언헤어와 마찬가지로 공인시험기관에서 임상시험을 거쳐 안전성을 확보받은 제품들로 구성돼 있으며 PPD, 산화제, 파라벤과 같은 유해성분이 들어 있지 않아 보다 건강한 헤어 관리가 가능하다. 그 결과 ‘화해 뷰티어워드 헤어컬러링 부문 위너’로 2년 연속 선정되는 등 제품 원재료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이처럼 높은 수준의 기능 및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필코인터내셔날은 연구개발(R&D)에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이미 다양한 라인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지만, 이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특히 최근에는 온라인 채널에 주력, 구매 경로를 다양화하고 있다. 현재 헤어마인드의 전 제품은 공식 홈페이지는 물론 쿠팡, 무신사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접할 수 있으며 전문인력 확보를 통해 유통망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해석 대표는 “향후에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고객들의 신뢰와 사랑에 더 좋은 품질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