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청소년의 노동인권을 보호하는 표어를 공모
김석중 기자
승인
2020.09.04 11:25
의견
0
경기도 제공
[강소기업뉴스 김석중기자]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청소년 노동존중 표어(슬로건)를 공개 모집한다.
일하는 청소년의 노동인권 보호 메시지를 담고 다수가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참신한 표현 문구를 자유 형식으로 작성하면 된다.
14세에서 34세까지의 대한민국 청소년 및 청년이라면 누구나 1인당 1작품 응모 가능하며, 최종 선정된 응모작은 경기도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행사 및 향후 캠페인 슬로건으로도 지속적 활용 예정이다.
우수 공모작 총 8편을 선정하여 ▲대상(1편) 1,000천원 ▲최우수상(1편) 500천원 ▲우수상(2편) 300천원 ▲장려상(4편) 100천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참여접수는 9월 25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도는 앞서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문화 확산을 위해 청소년 노동존중을 주제로 라디오방송캠페인,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브랜드이미지(BI) 공모전을 실시했다. 이 밖에도 청소년 노동인권 강사 양성, 교재‧교안 개발과 더불어 도내 중‧고교생과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노동의 의미와 가치, 노동인권의 중요성, 청소년이 알아야 할 노동법 등을 교육하기 위한 찾아가는 노동인권 교육도 지원하고 있다.
박준호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청소년 스스로가 자신의 노동권리에 대해 인식하고 우리 사회도 청소년 노동인권 존중과 보호의 필요성에 대해 더 깊이 고민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