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앤넷, '브랜드 마이닝 서비스' 운영…”다양한 브랜드 런칭 도울 것”
최현우 기자
승인
2022.10.28 09:38
의견
0
㈜브랜드앤넷은 헬스 케어 분야에 특화된 브랜드 컨설팅 회사이다.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셀프 헬스케어 시장에 주목하며 기업이나 브랜드에 맞는 성장 전략과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한다. 혁신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는 고객이 강력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략을 설계하고 실행한다. 이를 위해 20년 이상 현장 실무 경험을 가진 의료진, 브랜드 매니저, 디자이너, 마케터 등이 참여하여 실행방안을 제공한다는 것이 큰 강점이다.
㈜브랜드앤넷은 이를 ‘브랜드 마이닝(Brand Mining)’이라고 명명한다. ㈜브랜드앤넷이 말하는 브랜드 마이닝은 고객이 가진 강점과 가능성에 집중하는 것이다. 냉철한 시선으로 브랜드를 진단하되 최고의 역량을 발굴하여 경쟁력 있고 강력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따뜻한 마음으로 고객에 맞는 전략을 제시하고 필요한 전문가를 연결하는 것이다. 컨설팅 가능 분야는 브랜딩, 세일즈, 헬스케어, 병의원 마케팅 등이다.
실제 ㈜브랜드앤넷의 서비스를 통해 성공적으로 런칭한 사례는 SD바이오센서의 진단 장비를 비롯하여 다양한 의료기기들을 유통하던 ㈜판디아메디텍의 ‘판웰스’다. 판웰스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웰니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다. 판웰스로 6월 처음 선보이는 4개의 제품 모두 심플한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며 초소형, 개인용, 휴대용으로 언제 어디서나 스스로 셀프 케어를 할 수 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공간과 시간적인 제한에서 스스로를 관리할 수 있는 디바이스로 ▲간편한 휴대가 가능한 ‘판웰스 아이마사저 브라이트’, ▲99.9% 살균 휴대용 미니 살균기 ‘판웰스 UV라이트 안티백’, ▲휴대용 모기케어 ‘판웰스 울트라소닉 쉴드’, ▲개인용 공기청정기 ‘판웰스 UVC 에어 퓨리파이어 인텔리전트’이다. 11월에는 건강기능식품, 의약외품 등도 추가 출시될 예정으로 고객이 즐겁고 행복하게 자신을 케어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하고 건강한 삶을 끊임없이 연구해 나아갈 것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브랜드앤넷은 컨설팅 종료 후에도 각 기업의 역량에 맞게 전략을 내재화하고 실행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전략 실행의 프로토타입을 제공하는 차별성을 가진다. 실 예로 해당 상품은 와디즈에서의 성공적인 런칭을 시작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좋은 성과를 얻을 바 있다. 7월 말 네이버 라이브 런칭 방송에서는 15만 뷰, 실시간 시청률 3위, 테크 부문 시청률 2위를 기록하였고, 8월 앵콜 방송에서는 테크부문 1위에 오르며 좋은 성과를 보이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카카오, 인스타, 커뮤니케이션 시스템과 스마트 스토어 등의 온라인 채널에 입점할 수 있도록 전략을 제공하고, 실제적인 판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앤넷 한호진 대표는 "디자인만 좋다고 해서 브랜드가 되는 것이 아니다. 네트워크를 가지지 않고 브랜드를 가지고 간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기 때문에 헬스케어 스타트업의 필요한 전략이나 컨설팅을 제공하고자 ㈜브랜드앤넷을 설립했다."라며 "국내에는 헬스케어 기술력을 가진 많은 스타트업들이 생겨나고 있지만 10년 이상의 수명을 유지하기가 어렵다. 이는 전략적인 브랜딩으로 이어가지 못했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를 돕고자 브랜드앤넷을 설립했다. 기술력은 있으나 브랜딩에 어려움을 겪는 회사들에게 좋은 디딤돌과 동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의뢰해준 회사가 성장하고 발전하면 ㈜브랜드앤넷도 함께 성장해 나가는 느낌이 든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앞으로도 잠재력을 가진 회사들이 보석 같은 브랜드로 잘 성장하게끔 도울 것이며 이를 통해 좋은 기술이나 제품이 시장과 소비자에게 선보이지 못하고 어려움을 겪는 회사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