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더컴퍼니(Eat the Company)는 자사 브랜드 ‘맘마레시피’의 육아 간식 큐레이션 박스 및 끼니키트를 중심으로 다양한 먹거리 큐레이션을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에 본격적으로 도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잇더컴퍼니(Eat the Company) 김봉근 대표는 임신한 아내를 위해 태교·요리를 하고, 두 아이 아빠로 이유식을 직접 만들면서 육아 맘들은 오히려 제대로 된 끼니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몸소 겪었다. 이 과정에서 아이 중심이 아닌 육아하는 부모를 중심으로 육아환경이 좋아질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큐레이션을 개발, 2018년 ‘맘마레시피’ 브랜드를 런칭 했다.
김봉근 대표는 “육아 맘은 제때 끼니를 차려 먹지 못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이에 핑거푸드 처럼 자녀를 돌보면서도 취식 할 수 있는 제품들을 제공하기 위해 ‘맘마레시피’ 브랜드를 런칭했다.”라며 “해당 브랜드는 육아 맘들의 니즈에 맞게 상품을 큐레이션 하여 종합 선물 세트 처럼 구성했고 입덧이 심한 엄마들은 입덧에 좋은 간식, 출산 후에는 부기가 고민인 엄마들을 위해서는 붓기 빼는데 도움이 되는 간식 등의 아이템들을 컨셉으로 하여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맘마레시피의 소싱 제품은 엄마를 위한 간식이지만 일반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효능 별로 구성하여 개인별 맞춤 상품으로 소비층이 확대되고 있다. 밥을 지어 먹기 힘든 육아 맘을 비롯해 혼자 사는 자취생, 채식주의자 등의 니즈에 충족할 수 있는 제품들이 시장에 출시되고 있어 육아맘을 비롯한 개별 소비자들이 본인의 처지와 상황에 맞는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라며 “맘마레시피의 모든 상품은 의사, 약사, 영양사, 식품 전문가 등 자체 전문 자문단을 통해 성분부터 맛까지 검증을 진행하고 있어 건강하고 안심하게 섭취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이러한 기술력과 식품에 대한 노하우를 갖춘 ㈜잇더컴퍼니(Eat the Company)는 글로벌 진출을 위해 꽃마(꽃피는 아침마을)USA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미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 K푸드·육아를 결합한 컨셉트를 기반으로 미국 시장에 첫발을 내디딜 예정이다.
고도원의 아침편지에서 시작한 꽃피는 아침마을의 높은 충성도를 기반으로 미국으로 진출한 꽃마 USA는 미주 한인들에게 한국의 먹거리, 생활용품, 화장품 등 프리미엄 상품을 공급해 오고 있으며 교민과 미국인들 사이에 신뢰를 기반으로 성장한 기업이다. 양사는 지난 4일에 글로벌 진출, 현지 마케팅 등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잇더컴퍼니는 유럽 외 베트남 등 동남아지역에 자사 제품 수출을 진행하고 있다.
㈜잇더컴퍼니(Eat the Company)가 현지의 육아 환경에 맞춰 제품을 출시할 수 있었던 김봉근 대표의 그동안의 노력을 통한 결과이다.
김봉근 대표는 단순한 음식 키트가 아닌 지역 기반의 로컬 기업들과의 협업하여 지역에 맞는 제품 연구 개발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어린 시절 먹던 쫀득이를 건강한 간식으로 재탄생 한 곤약쫀득이, 국내산 쑥을 사용한 쑥쫀득이등과 함께 제주도를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개발을 진행 중이며 ‘그린잇 그래놀라’는 제주귀리, 제주메밀 등 제주원물을 사용하여 인기를 얻고 있다.
상온유통이 가능한 새로운 밀키트로 주목받고 있는 ‘끼니키트’는 엄선된 식재료로 직접 조리할 수 있는 조리키트로 전자레인지 전용 밥솥(재사용 가능한 밥솥), 벼꽃향미 쌀 캔 2개입(1.5인분*2회 분량), 제주나물 파우치 2개입(취나물, 유채나물, 표고버섯), 참기름 2개입, 간장으로 구성됐다.
해당 상품은 전자레인지용 솥으로 재사용이 가능한 PP 소재이며 레시피, 조리과정 고민 없이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또한 나물 리필은 별도로 판매하며 나물 큐레이션은 지속해서 개발해 추가될 예정이다.
㈜잇더컴퍼니(Eat the Company)는 끼니키트 외에도 ▲간식 큐레이션박스(임신축하선물, 출산선물, 육아응원선물, 수유부 선물) ▲간식단품(젤리, 과자, 죽, 음료 등) ▲육아어메니티(헤어·바디케어) 등 ‘맘마레시피’ 상품을 해외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끝으로 ㈜잇더컴퍼니(Eat the Company) 김봉근 대표는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며 한국의 건강한 먹거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다양한 큐레이션을 개발하여 신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라며 “㈜잇더컴퍼니는 미국 뿐만 아니라 동남아, 일본 등의 시장을 개척해 ‘맘마레시피’의 글로벌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피력 했다.
한편, ㈜잇더컴퍼니의 ‘맘마레시피’는 다양한 기관, 기업과의 협업을 전개 중이며 산후조리원, 육아용품 매장 등으로 유통 망을 점차 확대해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다가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