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임플란트 전문 더뉴치과의원, 분야별 협진으로 최적의 치료 결과 제공

강소기업뉴스 승인 2024.03.11 09:30 의견 0
더뉴치과의원 정준 대표원장

심미적 요소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최근 임플란트나 치아교정을 희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임플란트는 치아를 대체할 수 있는 인공치아로, 이가 빠진 부분에 식립 되어 잇몸뼈에 고정되므로 인접한 치아에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도 강도가 크다는 장점이 있다. 치아의 배열을 개선하여 균형 있는 치열을 만들어주는 치아교정은 외모 자신감을 향상 시키는 한편, 보다 용이 한 칫솔질과 치석 제거를 도와 잇몸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임플란트나 치아교정을 필요로 하는 환자들은 종종 두 가지 치료를 협진하여 받기를 희망한다. 단순히 심미적 요소에 대한 개선이 아닌, 근본적인 치아의 구조를 파악하고 각 분야별 전문의의 시각에서 문제에 접근했을 때 환자에게 최적의 치료 방안을 제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소비자는 치과 선택 시 의료진의 경험과 숙련도, 그리고 각 전문분야의 협진 가능 여부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가운데 교정치료, 임플란트, 보철 등 각 분야별 전문의들의 정확한 협업을 바탕으로 치아의 구조와 기능에 따른 최적의 치료 방법을 제시하는 치과가 있어 주목받고 있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더뉴치과의원은 한·미 양국 최고 권위의 치과 대학 교육기관들인 UCLA,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에서 교육을 받고 전문의를 이수한 의료진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정치료 및 교정과 정준 대표원장과 임플란트 및 보철과 김동현 대표원장을 필두로 총 7명의 의료진이 각 전문분야별 지식을 기반으로 양질의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정준 대표원장은 미국에서 공인된 치과 교정학 전공의과정을 이수하고 세 차례의 시험을 통과해 ABO(American Board of Orthodontics, 미국교정보드)를 취득했다. 미국에서 치과교정학을 전공했다고 하여 모두 미국치과교정전문의가 되는 것은 아니며, 미국과 캐나다의 치과교정의사 가운데 25%만이 ABO를 취득했다는 사실에서 알 수 있듯, 오랜 시간과 노력이 요구되는 부분이다.

현재 한국의 치과교정의 중 해당 자격을 취득한 의사는 25명뿐으로, 정준 대표원장은 ABO 취득을 통해 교정치료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그는 ABO가 요구하는 높은 수준에 부합하도록 환자를 치료하고, 환자증례를 평가하여 단점을 보완함으로써 치료의 질을 높여 나가고 있다.

더뉴치과의원의 치아교정은 일반적인 브라켓 교정이 아닌 인비절라인이라는 글로벌 그룹의 투명 교정장치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경쟁력을 갖췄다. 해당 장치는 투명한 소재로 제작되어 치료 과정에서도 눈에 띄지 않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특수 제작된 스마트 트랙 소재와 정밀한 시스템을 통해 기존 교정장치보다 더욱 진보된 기술력을 제공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이를 통해 만족스러운 치료 과정과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정준 대표원장은 “요즘에는 교정치료를 권하기 이전에 환자들이 먼저 적극적인 니즈를 가지고 방문하기 때문에 치료에 대한 과정이나 결과에 대한 설명을 많이 하는 편이다. 교정치료는 오랜 기간 환자와 함께해야 하는 치료로 무엇보다 신뢰를 쌓는 것이 매우 중요한 바,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더뉴치과의원 김동현 대표원장

임플란트 및 보철과 김동현 대표원장은 서울대학교 치의예과를 졸업한 뒤 국제 임플란트 학술대회 이사로 활동하며 2만여 건의 임상 증례를 쌓았다.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한 김동현 대표원장의 임플란트 시술은 안전하고 오차가 없을뿐더러, 식립 시간이 3분 내외로 짧아 통증이 거의 없고 빠른 회복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김동현 대표원장은 환자들의 자연치아를 최대한 보존할 수 있는 방향으로 치료법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환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그는 치아를 보존하는 치료법을 우선 고려하여 환자 개개인에게 맞춤형 치료 방법을 제시, 최상의 결과를 도출하고 있다.

이후 임플란트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무절개 수술을 통해 출혈과 통증을 없앤 ‘비절개·네비게이션 임플란트’ △발치와 동시에 임플란트를 진행해 내원 횟수와 불편감을 최소화한 ‘즉시 임플란트’ △당뇨·고혈압·심혈관계 및 뇌혈관계 질환 환자를 위한 ‘전신질환 임플란트’ △기존 틀니의 단점을 보완해 씹는 힘을 높인 ‘틀니 임플란트’ △최소한의 식립으로 최대 효과를 내는 ‘무치악 임플란트’ 등 교합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임상적 경험을 바탕으로 적절한 치료법을 제시하고 있다.

김동현 대표원장은 “임플란트 치료는 치아를 상실한 이들을 위한 기능적이고 미용적인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본원에는 다른 병원에서 치료 불가로 판정받은 환자들이 내원하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 그간 축적된 많은 임상 증례와 '못 심는 임플란트는 없다'라는 개인적인 철학을 바탕으로 시술을 진행함으로써 성공률과 결과의 일치도를 높이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 같은 전문화된 의료서비스와 더불어 최신 의료장비 및 수면 시스템을 보유한 점 또한 더뉴치과의원의 강점으로 꼽힌다. 대표적인 의료장비로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3D 스캐너가 있다. 이는 과거의 구강 내 인상재 사용 방식과는 달리 변형의 위험을 줄이고 치료 기간을 단축시킬 뿐만 아니라, 필요에 따라 즉각적인 수정 및 재제작이 가능해 보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계획 설정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아울러 치과 공포증이나 병원에 대한 불안감을 겪는 환자들을 위해 미다졸람과 같은 안전한 수면마취 약품을 사용, 가수면 상태에서 치료를 시행함으로써 환자들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편안한 치료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더뉴치과의원은 이 같은 전문화된 의료 서비스 이외에도 의료진과 환자 간의 관계 형성 부분에서 차별화된 경쟁우위를 보유하고 있다. 교정과 임플란트를 포함한 여러 진료분야를 전문으로 하고 있어 다양한 연령대의 환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더뉴치과의원은 개원 이래 환자들의 불평이 없을 만큼 진료의 품질과 환자와의 관계성을 중시한다. 이러한 점은 더뉴치과의원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며, 지속적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근간이 됐다.

정준 대표원장은 “치과 방문에 대한 일반적인 불안감과 두려움을 느끼는 것은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의 환자들에게서도 유사하게 나타난다. 그러나 오랜 유학 생활을 하며 느꼈던 미국 치과의 차이점은 환자와 의사가 단지 치과 치료를 위해 만나는 관계를 넘어 사람과 사람으로 서로 소통하고 존중하는 친구 같은 사이가 되었다는 점이다”라며 “치료를 받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가 자신의 치과를 완전히 믿을 수 있는지의 여부라고 생각한다. 이를 위해 더뉴치과의원은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한 정확한 진료는 물론 친구 같은 의사, 가족 같은 의사를 지향점으로 삼고 양질의 진료를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