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제이인터내셔널, 올해 초 일회용 마스크 출시… 본격 판매 돌입
김석중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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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1.12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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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제이인터내셔널 제공
[강소기업뉴스 김석중 기자]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인해 하루하루 숨을 쉬는 것조차 편하지 않은 세상이 되었다. 게다가 올해 초 코로나 19 감염병 여파로 마스크 대란이 일어나기도 했다. 이러한 가운데 마스크 브랜드‘심폐소생소’를 론칭한 엠제이 인터내셔널은 마스크 시장의 범주를 넓히기 위해 일회용 마스크를 출시하여 올해 본격적으로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다.
심폐소생소를 전개하는 엠제이 인터내셔널은 필터교체 마스크에서 일회용 마스크로 품목을 확대하기 위해 마스크 생산 공장을 설립했다. 평택에 일회용 마스크 기계를 보유하고 있으며, 일산과 서울에 원단 및 초음파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공장 내에는 클린룸을 비롯해 KF-94설비, 덴탈마스크 설비 등을 구축했으며, 현재 각종 마스크의 시험성적서는 모두 통과된 상태이며, 식약처 허가를 진행 중인 상태이다.
덴탈마스크, KF-94 마스크는 멜트블로운 필터를 사용한 다중구조의 마스크이며, 고탄력의 코지지대 사용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주고 견고하게 제작하면서 불량률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엠제이 인터내셔널은 완성도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인증 받은 안전한 원단을 사용하고 있으며, 개별포장 시 기본적인 위생수칙 준수는 물론, 이 단계에서 전 제품을 전수 검사하는 등 품질관리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더불어 원가를 절감하여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ERP 시스템을 도입해 자재 로스율을 최소화했다.
2018년 설립된 엠제이인터내셔널은 미세먼지, 황사를 비롯해 여러 바이러스에서 사람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무엇일까 고민한 끝에 마스크 브랜드 ‘심폐소생소’를 론칭하게 되었다.‘심폐소생소'에 대한 상표권을 등록되어 있다.
엠제이 인터내셔널은 나노마스크, 리유즈 마스크, 교체필터 등 마스크라인을 주력으로 유해물질을 흡착하는 필터인 오늘도 맑음, 전문 조향사가 직접 선별하여 고른 디퓨저‘오늘의 향기’손씻기를 대체할 수 있는‘손세정제’를 휴대용과 비치용을 판매하고 있다. 교체 필터는 별도 구매가 가능하다.
심폐소생소의 주력 제품인‘리유즈마스크’는 심폐소생소 개발팀이 6개월의 개발 끝에 초기 제품보다 원단을 비롯해 디자인, 인증, 초음파 접합, 내구성 보완 등 다각도로 업그레이드 시킨 마스크다.
리유즈 마스크는 기능성 원단을 사용한 필터교체 마스크로, 항균기능성, 자외선차단, 유해물질 불포함 인증을 받은 상태이다. 나노 필터는 분진포즙효율이 97.7%에 해당하는 성능 또한 인증 받았다.
최근 어느 나노 업체의 디메틸포름아미드(DMF)의 위험성이 크게 공론화 된 사례가 있는데, 그 부분 또한 DMF 불포함 인증을 받았다. 그리고 타사제품과 달리 마스크 앞면에 봉제라인이 없는 디자인을 갖추기 위한 초음파 접합 기술을 사용한 무봉제 마스크이다. 더불어 무봉제 마스크의 문제점인 내구성을 보완하기 위해 따로 후면 라벨 스티커 작업을 통해 안정감을 높였다.
심폐소생소는 제품의 품질과 패션 등 두 가지에 중점을 두고 제작하고 있는 만큼, 디자인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특히 젊은층을 공략하기 위해 제작한 리유즈 마스크는 멋지고,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경쟁력을 높였으며, 디자인 특허 등록을 완료하여 패션마스크로도 주목받고 있다. 덕분에 주 고객층이 3040 세대에서 2030 세대로 확대된 계기가 되었다.
한편, 엠제이 인터내셔널은 가족 구성원 모두가 건강한 제품을 착용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내년에는 아동, 유아용 마스크도 본격적으로 생산할 예정이다.
더불어 엠제이 인터내셔널은 마스크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해갈 계획이며, 국내 시장에서는 온라인 판매 확장뿐 아니라 여러 단체들의 로고 제작생산에도 대폭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최저 100장부터 최고 100만장까지 OEM 제조가 가능하다. 현재 을지대학교, 주한영국대사관을 비롯한 다양한 공기업에서 제작을 한 바 있으며, 네덜런드 대형 유통업체에서 발주요청이 들어와 현재 조율중이다. 이를 계기로 해외시장 판로 개척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0엠제이 인터내셔널 정재영 대표는“당사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과 악화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철저히 준비하여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 올해부터 일회용 마스크를 본격적으로 판매할 예정인 만큼 필터교체 마스크부터 일회용 마스크, 패션마스크를 총망라하는 마스크 분야의 대표 브랜드로 소비자에게 각인될 수 있도록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엠제이 인터내셔널은 스마트스토어에 이어 오픈마켓으로 확대하여 입점할 예정이며, 다양한 행사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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