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 Group, 베트남 호치민시 'Metro Star 프로젝트' 분양 예약 착수

곽혜인 기자 승인 2021.12.06 09:53 의견 0
Metro Star 프로젝트 / CT Group 제공

[강소기업뉴스 곽혜인 기자] CT Group이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진행 중인 Metro Star 프로젝트 개발사가 분양 예약에 착수하며 현지 부동산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사이공 동부의 아름다운 대로에 위치한 하노이 고속도로의 District 2 인근 대규모 회전교차로 주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Pham Van Dong과 Mai Chi Tho Boulevards를 통해 Ring 2로 연결되는 우수한 입지 조건을 통해 동서남북 방향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특히 Metro Star는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로는 드물게 지하철 10번역에서 District 1까지 바로 연결되는 보행교를 조성했다. 여기에 세계 유일의 도시 섬 국가로 베트남 국민에게 친숙한 싱가포르 Gardens by the Bay와 훌륭한 생활 공간에서 영감을 받은 현지 디자인의 진수, 한국의 명동 거리를 모델로 한 베트남 최초의 쇼핑-엔터테인먼트-푸드 스트리트가 자리 잡고 있다. 이런 요소는 Thu Duc 신도시와 사이공 동부 지역 제일의 볼거리가 될 잠재력을 지녔다.

최근 일부 언론 매체는 Thu Duc 신도시 내 Thu Thiem과 An Khanh 구역 프로젝트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의 제곱미터당 분양가가 각각 최대 1억6000만베트남동, 4억5000만베트남동에 이를 것이라고 보도했지만, 구매자는 여전히 많다. Thu Duc 신도시가 사이공 구도심으로서 1, 2, 3구역으로 구획될 경우 지하철 10번역 주변에 자리한 Truong Tho 구역은 District 1로 불리는 도시 내 행정 허브로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여기에 최근 지하철 10번역 인근 Metro Star 프로젝트가 아파트는 제곱미터당 6100만베트남동, 상가는 1억2100만베트남동의 가격으로 2차 분양에 나설 수 있다는 소식이 확산되면서 부동산 구매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런 분양가는 Thu Duc City District 1의 다른 프로젝트들과 비교했을 때 주택 구매자와 투자자에게 훌륭한 기회가 될 수 있다.

이 프로젝트는 시공사인 CC14 (Construction Corporation No. 1 산하)가 6일 내 바닥 공사 완료와 법적 서류 절차 완료를 공언하면서 2022년 3분기부터 상가와 아파트에 대한 분양에 착수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