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이주는맛집, 20년 전통 보양식 참게메기매운탕 맛집...택배로 전국배송도

강소기업뉴스 승인 2022.11.23 09:45 의견 0

낮에는 뜨겁고 밤에는 쌀쌀한 환절기 특유의 높은 일교차로 최근 감기를 앓는 이들이 늘었다. 코로나19 이슈 등 그 어느 때보다 개인 면역 관리가 중요해진 지금, 뜨끈한 메기 매운탕 한 그릇으로 허해진 기력을 채워보는 것은 어떨까?

예로부터 메기는 힘이 좋아 섭취 시 허약해진 기운을 보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메기에는 많은 양의 칼슘, 철분, 비타민, 단백질이 함유돼 있어 허약 체질이나 임산부, 환자,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은 영양 공급원으로 손꼽힌다.

메기 요리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이 바로 메기매운탕이다. 경상북도 문경시에 위치한 '강이 주는 맛집'은 문경 맛집으로 식도락들에게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로 손꼽히는 메기매운탕으로 유명하다.


강이 주는 맛집의 대표 메뉴인 '참게 메기매운탕'은 흔한 메기매운탕을 고급 요리로 만들 수 있을까 연구 중에 "참게"와 배추, 들깨가루를 넣고 다슬기 한 줌을 올리니 별미•보양식 음식이 되었다고 한다.

이곳에서 매운탕을 맛본 사람들은 SNS를 통해 '인생 메기매운탕'이라고 말할 정도로 맵지 않고 담백해 40~80대 어르신들은 물론 20~30대들의 입맛까지 저격한다.

또한 직접 방문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강이 주는 맛집은 '밀키트' 판매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한 자리에서 20년 동안 메기매운탕을 만들어 온 '강이 주는 맛집'은 오랜 세월 음식을 만들어 온 만큼 처음 방문한 손님을 실망시키지 않는 맛을 제공한다. 제대로 된 매운탕을 맛보고 싶다면 믿고 추천할 수 있는 매운탕 맛집이다.

강이 주는 맛집은 매장 방문 외에 공식 스토어를 통해 확인 및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