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양 시설 전문 제조·유통 기업 ㈜오스카, 안정성 확보 위한 자체 지표 OSR 시스템으로 차별화 선보여
김이레 기자
승인
2023.10.23 09:50
의견
0
전원주택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이를 전문적으로 시공하는 기업이 떠오르고 있다. 특히 전원주택 설계 시 외부 차양 설치는 필수적으로 선택하는 항목 중 하나이다. 차양은 외부 시설인 만큼 높은 품질과 안전성이 요구되는 분야라 이를 전문적으로 제조, 유통하는 기업에 대한 업계의 관심도 높다.
㈜오스카(이하 오스카)는 야외 차양 시설을 전문적으로 제조 및 유통하는 기업이다. 차양 시설의 경우 일반적으로 제조, 유통이 분리되어 있는 사례가 많지만 오스카는 높은 품질 유지와 안전성 확보를 위해 제품을 자체적으로 설계하고 생산, 유통하는 원스톱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오스카 이한울 대표는 “아직 국내에는 자사처럼 차양 시설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면서 유통하는 업체들이 많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라며 “차양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서 원스톱 시스템을 제공하고, 점차적으로 기본 모델부터 상위 모델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스카는 차양을 단순히 상품 자체로만 생각하지 않는다. 전원주택에 마련한 야외 공간에서 사용자가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기 위해서는 내부 공간을 단단히 보호해 줄 수 있는 특별한 시설이 필요하다. 오스카는 디자인은 물론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제품 기획부터 제조 공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뿐만 아니라, 국내 첫 야외 구조물 안전성에 대한 자체 시스템인 OSR(OSKA Safety Rating)를 운영하고 있다.
OSR은 기본적으로 구조물이 갖추고 있어야 할 안전성을 파악하는 오스카의 자체 시스템이다. 방수나 풍화, 수직 중량 등 다양한 기준에서 안전성을 확인하는 과정으로, 제품별로 해당 지표에 따라 내부적인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한울 대표는 “단순히 제품을 제작하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엄격한 제품 테스트를 통해 안전성을 검증하고, 다년간 업계에서 활동한 전문 시공팀을 통해 장인정신을 담은 공간을 빚어냄으로써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시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국내에서 차양 전문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는 오스카는 해외 시장 진출 목표를 언급하기도 했다. 높은 제품력을 기반으로 한 해외 수출 경쟁력을 확보하고 시장 규모가 큰 미국으로의 진출을 계획하는 과정에 서 있다는 설명이다.
오스카의 주력 라인업은 3가지 파고라 제품으로 스테이(Stay), 오페라(Opera), 에어리어(Airea)가 있다. 이중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가장 높은 관심을 받는 제품은 에어리어이다. 디자인적으로도 깔끔하고 마감 등 완성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제품의 하자율도 낮다.
이한울 대표는 “해외 박람회에 참가하며 세계의 제품들을 목격하면서 느낀 점은 자사의 기술 개발을 통해 제품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거치며 어느 순간 우리 제품이 해외보다 앞서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이어 “제품이 충분히 경쟁력을 갖추고 있고, 해외에서도 수출 문의를 받고 있는 만큼 내부에서 시스템적인 부분이 준비되면 해외 진출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진행하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