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촉의 정석: 기업 맞춤형 제품 제안과 원스톱 서비스"

정명준 승인 2024.09.20 09:55 의견 0

1999년 톡톡커뮤니케이션은 처음으로 판촉물을 제안하였다.큰 가방에 다양한 제품을 가득 담아 기업을 찾아가, 담당자에게 직접 제안하던 기억을 지금도 생생하게 되새기고 있다. 그 이후로 그는 여러 기업과 협력하며 다양한 제품을 제작해 나가면서 점차 판촉물의 질과 효과에 대한 안목을 키워왔다.

현재 시장에는 다양한 판촉물 사이트가 존재하지만, 검증되고 선별된 제품을 제공하는 사이트는 드물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제품의 품질차로 인해 같은 브랜드라 하더라도 품질이 낮거나 검증되지 않은 제품들이 많기 때문이다. 이러한 현실을 인식한 톡톡커뮤니케이션은 '판촉의 정석'이라는 사이트를 차리게 되었다.

이 사이트는 주문, 디자인, 제작, 납품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들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기업의 정체성과 비전에 어울리는 효과적인 제품을 제안한다. 또한, 고객의 타겟 분석, 성향, 구매 패턴, 선호도를 면밀히 분석하여 시즌 이벤트에 맞는 최적의 제품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볼펜을 찾는다면 수백 가지 제품 중에서 선택하기보다는 금액대와 컨셉에 맞는 3~4가지 제품을 추천하여 선택의 폭을 좁히는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그는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고객에게 다가가는 ‘판촉의 정석’이 되겠다고 다짐하며, 기획, 디자인, 제작, 보관, 발송, 고객 서비스(CS)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