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GALLERY JEJU 개관, “글로벌 예술의 허브로 도약”
정명준
승인
2024.10.29 16:02
의견
0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2024년 10월 29일, 한국 예술의 잠재력을 세계에 선보이고 지역 문화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으로 THE GALLERY JEJU의 개관을 발표했다. 이번 개관은 JDC가 제주를 국제 예술 교류의 중심지로 성장시키겠다는 비전을 구체화한 뜻깊은 출발이다.
양영철 JDC 이사장은 "예술은 사람과 사람을 잇는 강력한 매개체이자 상호 이해를 넓히는 보편적 언어"라며, “제주가 예술을 통해 세계와 소통하고, 문화의 허브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THE GALLERY JEJU는 갤러리스트 Kevin Lee의 기획아래 오픈 되었으며 다양한 글로벌 예술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온 그는 이번 개관을 통해 제주가 문화와 창의의 새로운 국제적 허브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개관 전시는 국내외 예술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김지희 작가 초대전이다. 현대인의 욕망과 존재에 대한 깊이 있는 시선으로 관객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는 대표작 ‘The Sealed Smile’은 신비로운 미소로 호기심과 소유욕을 자극하며, 작품 속 인물들이 착용한 원형 선글라스는 작가의 철학적 세계관과 인생관을 담아내어 강렬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개관전은 11월 22일까지 이어지며, THE GALLERY JEJU는 앞으로도 여러 아티스트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예술적 가치를 세계 무대에 확장하는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