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9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서예박물관 제2전시실에서 ‘2025 대한민국 전통예술 전승축제 아트페어’가 열린다. 대한민국전통예술전승원이 주최하는 이번 아트페어는 ‘제3회 대한민국 전통예술 전승축제 - 사왕통고(巳王通古)’의 일환으로, 전통과 현대의 예술적 융합을 시도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제3회 대한민국전통예술전승축제 & 2025 아트페어 포스터 [사진=대한민국전통예술전승원]

이번 행사는 전시, 아트페어,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관람객들은 한국화, 문인화, 선묵화, 민화, 캘리그래피, 수채화, 한지화, 서예, 서각, 사진 등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전통예술을 현대적 시각으로 재해석한 작품들을 통해 동서양의 미학적 조화를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아트페어에는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뿐만 아니라 청년 작가, 발달장애 작가들도 참여해 독창적인 작품 세계를 선보인다. 폐막식에서는 관람객 투표 및 심사를 통해 우수 작품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특히 발달장애 예술인 단체인 ‘우리행성문화예술단’이 특별 참여해 의미를 더한다. 서울시 지정 전문예술단체인 이 단체는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며, 경제적 자립과 사회적 소통을 돕고 있다. 이번 아트페어에서 선보일 이들의 창의적인 작품은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민국전통예술전승원은 이번 행사가 전통예술의 가치를 현대와 소통하며 계승하는 창의적 통로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밝혔다. 단순한 전시를 넘어, 전통과 현대, 과거와 미래가 어우러지는 예술 플랫폼으로서 전통예술의 확장 가능성을 모색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2025 대한민국 전통예술 전승축제 아트페어

- 기간 : 2025년 3월 9일(일) ~ 3월 18일(화)

- 개막식 : 2025년 3월 9일(일) 오후 3시

- 폐막식 : 2025년 3월 18일(화) 오후 3시

- 장소 : 예술의전당 서예박물관 2층 제2전시실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 2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