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즈음에는 많은 소비자들이 건강을 생각하는 시대이다. 예전에는 젊은 세대들은 보험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지 않았던 때가 있었지만, 현재는 많은 병명들이 나오고, 식습관이나 생활패턴에 의해 젊은 세대들 중에서도 사망자가 많이 나오고 있기에 나이불문 모두가 필수적으로 보험을 가입하고 있는 추세이다.
많은 이들이 상품 가입을 했다고 끝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가장 중요한건 계약 이후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장기적으로 계약을 유지함에 따라, 기가입 보험분석과 꾸준한 관리를 받을 수 있는것과 그렇지 못한것에 대한 차이는 크게 벌어지기 마련이다.
이에 있어, DB손해보험에서 TCR로 근무하고 있는 홍혜진 설계사와의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Q. 홍혜진 설계사님께서는 하는 일이 정확히 어떤 일이신가요?
A. 저는 DB손해보험의 TCR로 근무를 하고 있어요 별도의 담당자 없이 장기 계약 유지를 잘 해주신 우수 고객님 대상으로 담담자를 배정하여 계약관리와 기가입 보험분석도 해드리고 주 업무로는 보상청구 진행 업무를 도와드리는 보상처리 서비스 담당자입니다.
Q. 보상처리서비스 받는 과장에서 소비자가 알고 있으면 좋은 내용이 있을까요?
A. 저도 아쉬운 부분이 있어요 (웃음) 워낙 스마트한 시대이다보니 다수의 고객분들이 간편하게 앱으로 청구를 해왔고 그것으로 보상이 제대로 나왔다고 알고 계시는 경우가 많은데, 저와 함께 청구를 진행해보신 고객분들은 왜 담당자가 필요한지 그때 느끼고 있으세요. 아무래도 어플로 청구하게되면, 사람의 손을 거쳐하는 일인지라 당연히 실수가 있을수도 있고, 간혹 누락되는 경우도 있어 담당자에게 직접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Q. 그럼 홍혜진 설계사님은 보상청구 업무를 보시면서 본인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A. 네? 제가 이야기하려고 하니 부끄럽긴하네요 (웃음) 음, 어플로 보상청구 신청 시 물론 모두 그런것은 아니지만 상품에 대한 지식 부족으로 인해 더 지급 받을 수 있는 부분도 놓칠수가 있는것이 사실이에요 근데 그것을 소비자분들은 모르고 계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이 부분에 대해서, 하나하나 꼼꼼히 변동 상황은 없는지, 고객님의 경제적인 상황은 어떠한지 소통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고지 내용 심사 완화로 인한 보험료 축소 및 조건 변동이나 신의료 기술 치료 보장에 대한 정보 공유 및 기가입 보험분석 서비스 등을 통해 정보 부족으로 인한 결과물의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저는 제 가족의 일이라고 생각하고 많이 소통하려고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게 저의 장점이지 않을까 싶네요. (웃음)
Q. 앞으로의 홍혜진 설계사님의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A. 고객 스스로 판단 기준을 제대로 이해해야 적정한 보험료에 합리적인 컨설팅으로 가입했다고 만족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에게 보장의 원칙과 기준에 대한 설명과 이해, 모자람이 없다는 판단과 확신을 주어야 리모델링을 권유 받더라도 다시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게 되므로 반드시 전문가와의 상담과 점검을 통해 제대로 된 보상청구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서 더욱 신경쓰고 제대로 담당해드려서 고객분들이 "아 홍혜진 담당자에게 진행하니 너무 좋네요"라는 말을 자주 들으며 보람있게 일하고 싶습니다.
한편, 보상청구에 대한 문의나 자세한 내용은 홍혜진 설계사 네이버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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