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차보다 중고차 수출로 고객이 몰리는 이유

강소기업뉴스 승인 2022.09.16 17:33 의견 0

중고 자동차를 처리하는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중고차 매매와 폐차, 그리고 중고차 수출이 있다.

중고차 수출의 경우, 거래가 진행이 되면 명의 이전을 하는 것이 아니라 폐차와 같은 자동차 말소 등록을 진행하게 되기 때문에 명의 이전보다 행정 절차가 간편하고 빠르게 진행 가능하며 준비하는 서류 역시 중고차 매매보다 간단하기에 많은 고객들이 선택을 하고 있다.

또한 내수시장(국내)에서 인기가 없는 차종의 경우 거래가 힘든 경우가 있지만 해외에서는 필요로 하는 고객들이 많기에 내수시장보다 더 좋은 가격으로 거래가 가능한 경우도 있으며, 수출이 가능한 차종이라면 폐차보다 가격적으로 꽤나 유리한편에 속한다.

이에 있어,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기위해 (주)새현 중고차 수출의 이재인 전문가와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Q. 중고차 수출을 하는 차량은 보통 어떤 유형인가요?

A. 차량을 더이상 운행하지 못하는 상태이시거나 차종 변경으로 인해 문의를 주시는데요. 중고차 수출이라는 것은 우선 서류상으로 말소처리가 된다는 것이고, 폐차말소와 수출말소 두가지가 있습니다. 폐차말소는 부품 수출로 할 때 진행되는 것이 대부분이고, 수출말소는 차량을 분해하지 않고 기존 상태로 유지되서 수출이 되는것을 말합니다.

Q. 중고차 수출 처리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A. 저희는 투명성을 모토로 2005년 부터 튼튼하게 운영을 해왔기 때문에 문의를 주시면 처음 매입 상태를 보기 전에 전화상으로 대략적인 매입 시세를 알려드리고 직접 방문하여 차량을 확인 하고 확실한 견적을 내 드리고 동의하시면 송금 처리해드리고 바로 탁송하여 저희 업체 야적장에 입고시킵니다. 그리고 외국 바이어분들과 소통 후에 수출 처리를 하고있습니다.

Q. 서류처리는 직접 다 해주시는건가요?

A. 네 저희가 말소 해드리고 명의이전이 필요하면 그것까지 저희가 처리해서 차주분한테 전달까지 하고있습니다. 서류처리는 저희가 다 하기 때문에 차량을 맡기신 고객분께서는 크게 하실 일은 없으시고, 다만 차량에 압류나 체납이 있는 상태이면 그것은 당연히 고객분께서 먼저 처리를 하고나서 진행이 되고있습니다. 보통 하루 이틀 안에 처리가 되시고 그렇게 고객 보험 말소까지 하시고 보험금 환급받으시고 하면 마무리가 되십니다.

한편, 중고차 수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는 (주)새현 중고차 수출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