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메디텍㈜, 최첨단 탄소 섬유 이용한 원적외선 사용 ‘온열의료기’로 일상 속 건강하고 가벼운 몸 실현

정율기 기자 승인 2023.01.18 09:18 의견 0


최근 헬스 케어에 관심을 가지는 이들이 많다. 인간의 기대수명이 길어지면서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한 노력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간편하게 홈케어를 할 수 있는 온열의료기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보성메디텍㈜는 1995년부터 온열 의료기를 연구 개발하고 생산했다. 2002년 의료기기 제조업 허가를 받고 사업장을 확장하며 관련 업계를 선도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고품질 개인용 온열의료기 및 개인용 온열조합자극기를 생산하고 있다.

보성메디텍㈜의 대표 제품은 그래핀 소재로 열전도성이 뛰어난 ‘그래핀 탄소 개인용 온열의료기’, 근육 완화를 돕는 ‘천연보석 개인용온열의료기’와 ‘일라이트 개인용온열의료기’, 황토섬유의 ‘개인용 온열전위조합자극기’ 등이 있다.

보성메디텍㈜ 서상채 대표이사는 “원적외선, 근적외선, 복사열을 피부 깊숙이 전달해 혈액순환 개선과 근육통 완화를 돕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식약처로부터 GM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전자파 및 수맥 차단 원단과 본사가 직접 제작하는 온도 조절기를 사용하여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라며 “인체에 무해하고 안전성 또한 매우 높다.”고 말했다.

보성메디텍㈜ 제품의 차별성은 주요 원자재에서 찾을 수 있다. 전기 열선이 아닌 첨단 전열 재료 카본 발열체와 탄소 섬유 발열체를 사용하고, 차폐원단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전자파 걱정에서 자유로울 수 있게 했다.


보성메디텍㈜ 서상채 대표는 “탄소 섬유 발열체는 탄소 섬유와 같은 유연성을 이용해, 기타 전기학과 열학 재료를 통해 편집, 복합하여 만들어진 최첨단 전열 재료”라고 설명했다. 이어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을 대량 방출해 헬스 케어에 도움을 준다.”라고 말했다.

또 “그래핀 발열체는 열선 없는 원단과 참숯 차폐 원단의 이중 사용으로 유해전자파 기준으로부터 자유로운 덕분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보성메디텍㈜은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 전 제조 공정을 자사 공장 내에서 수행한다. 이는 납기 단축과 물류이동 최소화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품질 관리를 철저하게 해 일관된 제조 시스템을 선보인다.

서상채 대표이사는 우수한 제품 생산을 위해 전문 인력 확보와 R&D 투자의 중요성 역시 강조했다. 그는 “R&D를 통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친환경, 고효율 에너지 재료를 제품에 적용하고 안전하고 효과 있는 제품을 개발하는 목적을 추구한다.”라며 “모든 인류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가치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회사를 만들고 싶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