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종합관리 & 아웃소싱 전문기업 ㈜라포르지엠, 토탈 전문 관리 서비스 제공

이기승 기자 승인 2023.03.16 09:32 의견 0


아웃소싱 서비스에 있어서 인재 양성과 신뢰 형성은 중요한 부분이다. 근무지 특성에 맞는 적절한 인재를 투입하기 위해 전문 인력을 확보하는 일도 수반되어야 한다.

㈜라포르지엠(이하 라포르지엠)은 체계화된 교육을 통해 전문적인 인재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웃소싱 기업이다. 유통분야 판매, 인바운드 콜센터, 생산라인, 의료지원 보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급 업무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 접점에서 일하는 업무의 경우 현장에 대한 높은 이해와 고객 서비스가 우선 시 된다. 라포르지엠은 고객사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 인력을 확충하고, 업무 관련 지식과 경력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올바른 품성의 인력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선보인다.

라포르지엠 박성균 대표는 “고객 접점에서 업무 하는 직원의 경우 관련 지식, 서비스 마인드, 직업 가치관 등이 먼저 교육되어야 한다.”라며 “’올바른 인재로 서비스하는 기업’을 모토로 직원 교육 분야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정기적인 CS(고객만족) 교육 등을 진행한다.”라고 설명했다.

라포르지엠은 아웃소싱과 함께 건물 종합관리 부문에 대한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건물 종합관리 부문은 빌딩·상가 관리 업무, 호텔 및 숙박 시설 룸 관리·청소·주차 업무 등을 제공한다. 또 전국적으로 운영되는 학원 청소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박 대표는 “건물종합관리는 말 그대로 건물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유지·관리하고 더 나아가 자산 가치를 상승시키는 것이 주 업무이다.”라며 “기본업무인 시설물 점검, 유지 보수, 경비, 청소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 제일 중요한 것은 계획과 실행으로, 연간, 반기, 분기, 월 계획 수립 및 수립한 계획에 대해서는 반드시 이행하는 것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모든 분야가 무인화 되고 있지만 청소 분야 중 화장실 관리는 최후까지 관리되어야 할 영역으로 라포르지엠은 이를 위한 화장실 토탈 관리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라포르지엠은 건물 종합 관리를 철저하게 이행하기 위해 본사에서 주1회 정도 현장을 직접 방문한다. 고객의 니즈 파악 및 자체 점검, 평가를 실시하고 이 사항에 대해 기록으로 남기고 결과 보고서를 작성한다. 또한 분기 1회 고객들과 정기 품질개선회의를 진행해 현장 개선 노력에 대해 고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박 대표는 “현재 운영 관리하는 건물종합관리 및 아웃소싱 분야 뿐만 아니라 보다 세분화되고 전문적인 화장실 토탈 관리 서비스와 홈 크리닝 서비스 분야에 선도적 기업이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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