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 기구 제조 ㈜모션케어컴퍼니, 국내 넘어 해외 수출 계획 밝혀

이기승 기자 승인 2023.03.16 09:33 의견 0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비대면 수요가 늘어나고 ‘홈트’(홈 트레이닝 · 집에서 하는 운동)에 대한 관심도 증가했다. 일반적으로 홈트는 특별한 기구 없이 집에서 하는 가벼운 운동을 말한다. 하지만 최근에는 집에서도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이들이 많다. 흔히 고가로 인식하는 기구 필라테스를 집에서 하는 방법도 있어 눈길을 끈다.

㈜모션케어컴퍼니(이하 모션케어컴퍼니)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필라테스 기구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이외에도 친환경 소재로 영유아 정서발달을 위한 제품과 공간을 만드는 ‘우키’,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일상을 행복하게 만드는 펫테리어 브랜드 ‘우디캣’ 제품을 제조·출시하고 있다.

모션케어컴퍼니가 제조·판매하는 홈필라테스 기구의 경우 소비자의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필라테스 기구 부문 ‘우수체육용구 생산업체 지정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1,500평대 자가 소유 공장에서 체계화된 공정을 통해 홈필라테스 기구를 제조한다.

모션케어컴퍼니 지용진 대표는 “팬데믹 시대를 맞이하면서 필라테스 센터에 갈 수 없게 된 소비자들을 위한 홈필라테스 기구를 제작하게 됐다.”라며 “제품을 홈 트렌드에 맞게 경량화 했고 직접 생산과 택배를 이용함으로써 비싼 제품이라는 인식을 탈피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해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쉽게 홈필라테스를 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고 전했다.

모션케어컴퍼니의 홈시리즈 제품인 필라테스 기구는 협소한 공간에 최적화된 사이즈로 만들어진다. 접이식 리포머와 두 개의 기구를 합쳐 만든 듀얼 체어 앤 바렐은 모션케어컴퍼니만의 연구 개발을 통해 제작된 특허 제품이다.

지 대표는 “신체를 단련하고 싶어도 센터에 방문할 시간이 없거나 여건이 되지 않는 분들을 위해 홈 시리즈로 제작됐으며 집에 두기에 적당하면서도 동작의 제약을 줄인 최적의 사이즈에 맞게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재활치료 전문가가 고안해서 개발한 기구 필라테스로 집에서도 전문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모션케어컴퍼니는 다양한 사용자를 위한 센터용 기구와 전문가용 라인업을 제작하고 있다. 센터용의 경우 홈시리즈에 비해 전체적인 사이즈 확장 및 내구성을 강화했고, 전문가용은 다양한 기능 추가로 재활치료센터, 물리치료센터에서도 사용하기에 적합하게 제작됐다.

특히 제품 제작 시 친환경 소재로 꼽히는 EO 등급 합판을 취급해 차별성을 확보했다. 자연에서 자라나는 유럽 산 자작나무로 습도 조절이 가능해 친환경적 사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자작나무 원목 중 최고급으로 분류되는 소재라 단단하고 뒤틀림 없다는 특성을 가져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운동 기구라는 점을 고려해 외부 오염물에 강한 최상급 가죽을 사용했으며 이중 코팅 마감을 통해 물이 내부에 스며들지 않도록 제조했다고 한다. 또 강도와 탄성 기능이 높은 스펀지를 사용해 쉽게 주저 않지 않도록 했다.

지 대표는 “기업의 마진을 추구하지 않고 많은 사람이 필라테스라는 운동을 접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시작한 만큼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있다.”라며 “제품을 만드는 과정을 직접 확인한 후 구매할 수 있게 쇼룸을 정기운영 하고 있고, 운동 방식이 고민된다면 유튜브 모션케어TV를 통해 기구별 운동영상을 보며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현재 모션케어컴퍼니는 해외 세일즈 팀을 직접 운영하며 해외 수출을 모색하고 있다. SNS와 화상 회의를 통해 해외바이어들과 의사 소통하고 수출확대를 진행하려는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지 대표는 “그간 내수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진행했다면 올해는 제품을 해외로 수출하고 보다 많은 사람에게 홈필라테스 접근성을 높이도록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라며 “전세계인이 모션케어컴퍼니를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