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의무 해제로 인해 메이크업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에는 단순히 메이크업을 위한 제품 보다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까지 반영한 제품을 추구하는 추세이다.
㈜엔엔비코스메틱(이하 엔엔비코스메틱)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바이아우어’와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노하우를 담은 ‘매드피치’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엔엔비코스메틱의 최호진 대표는 “당사에서는 제품마다 각각의 키포인트 개발을 위해서 항상 신중하게 운영하는 것이 ‘제조사’다”라며 “믿을 수 있는 설비, 생산환경, 원료, 기술력 등이 모두 갖춰지고 공식적으로 CGMP 및 ISO 인증을 받은 훌륭한 파트너사를 통해 함께 기술개발에 참여해 상품화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격에 흔들리기보다는 품질을 위해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만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바이아우어'는 일상에서 늘 함께하는 생활용품 같은 화장품들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는 브랜드로, 두피 맞춤 샴푸부터 트리트먼트와 바디워시, 머드마스크팩 등이 주력 아이템이다.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온가족이 매일 사용하는 제품들로 구성됐으며 합리적인 가격대가 특징이며 디자인이나 기능적인 면에서 차별화되어 남들과 똑같지 않은 개성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할 수 있다.
바이아우어의 대표상품인 ‘밀크프로틴' 라인에는 뉴질랜드산 초유성분을 담겼다. 최호진 대표는 해당 제품에 대해 "밀크 프로틴 라인은 샤워시간 동안에도 피부 면역력을 지켜주는 아이템이다"고 말했다.
이어 "여기에 담긴 초유 성분에는 출산 후 4~10일동안만 분비되는 생명체에 꼭 필요한 영양분과 함께, 바이러스를 이겨낼 면역성분이 함께 담겨있어 대자연의 선물이라고 불린다"고 설명했다.
엔엔비코스메틱의 또 다른 브랜드인 '매드피치'에는 아티스트의 피부표현 노하우를 담았다. 파운데이션, 프라이머, 톤업에센스와 같은 베이스제품 및 아이섀도우 팔레트가 대표적이며 본연의 피부를 더욱 아름답게, 자연스러운 커버를 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욱이 '스킨리플렉션 메이크업'이라는 슬로건아래 한국을 대표하는 유명 메이크업아티스트 함경식, 황방훈 외 300여명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노하우를 담아 개발된 제품이라 더 눈길을 끈다.
특히 초보자도 쉽게 아티스트처럼 피부표현과 컬러메이크업을 할 수 있고, 차별화된 패키징이 특징이다. 대표 상품은 ‘스타일핏 파운데이션'. 우수한 피부표현을 위해 밀착력에 더욱 심혈을 기울였다고 한다.
최호진 대표는 “일반적인 파운데이션 등에 사용되는 파우더가 원형의 입자를 띄고 있다면, 매드피치 제품은 벌집모양의 육각형으로 입자를 가공했다”라며 “피부 위에 도포했을 때 육각파우더가 빈틈없이 테트리스하듯 쌓여 소량으로도 넓은 면적의 커버와 함께 매끄러운 밀착력을 경험할 수 있어 메이크업 스파츌라에 가장 최적한 된 텍스처다”고 말했다.
엔엔비코스메틱은 생산된 제품들의 가품이 유통되는 되는 걸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직접유통을 관리하고 있다. 또 일본과 대만의 경우 수출 빈도가 높아 현재 지사를 직접 운영 중이다.
최호진 대표는 “차별성이 있는 제품을 기획, 개발하기 위해 연구원들과 많은 미팅을 가지고, 발전을 거듭한 제품들을 개발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현재는 아티스트의 노하우를 담은 메이크업룩을 더 완성도 있게 연출할 수 있는 립틴트, 치크, 마스카라 등 색조메이크업 카테고리를 확대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