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 종합 관리 기업 ㈜엘림BMS, 특허 받은 바닥 코팅 기술로 효율성↑·비용↓

이기승 기자 승인 2023.05.16 09:05 의견 0

체계적인 건물 관리는 건물 가치 상승과 연결되기 때문에 이에 높은 관심이 이어지는 추세이다. 이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전문 기업도 늘어나고 있다.

㈜엘림BMS(이하 엘림BMS)는 건물 종합 관리 기업으로 특허 받은 바닥 코팅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시설관리 및 미화·청소, 보안·경비, 주차 관리까지 건물 유지에 필요한 4대 용역 서비스를 담당한다. 또 특수청소나 소독·방역 등 업무나 인력 파견까지 운영한다.

엘림BMS 남한석 대표는 “과거 E-LAND 그룹에서 총무 역할을 맡게 되며 건물 청소 등 미화 업무 분야 관리 및 영업을 하며 관리자로 근무한 적이 있었는데, 당시의 경험을 살려 엘림BMS도 기독 이념을 토대로 하여 경영하며 건물 종합 관리 기업 운영을 맡게 됐다.”고 말했다.

현재 국내의 해당 업계에는 엘림BMS가 서비스하는 건물 종합 관리 시스템이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다. 엘림BMS는 과포화 된 해당 업계에서 타 기업과의 차별화를 위해 특허 받은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엘림BMS가 특허 받은 기술은 미화·청소 부문의 바닥 코팅 관리에 관한 기술에 관한 내용이다.

남한석 대표는 “용역 회사 중 특허를 보유한 회사는 없다고 말하며 엘림이 유일하다고 했다. 엘림BMS는 바닥 관리에 대한 특허를 가지고 있어 효율성 있는 건물 관리가 진행된다.”라며 “특히 해당 특허로 인해 비용 절감을 이룰 수 있어 경제적으로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엘림BMS가 보유한 특허는 바닥 코팅 시 왁스 대신 자체 개발한 케미칼 약품을 사용한다. 일반적으로 왁스를 사용해 바닥을 관리하면 평당 높은 가격이 측정되는데, 엘림BMS의 특허 기술을 활용하면 비용은 절감하면서 광도는 더 높게 나오게 된다. 또 일반적인 왁스를 사용한 공법은 작업 후 3~4시간 정도 바닥이 마를 때까지 출입할 수 없지만, 특허를 받은 공법은 작업 후 바로 출입해도 문제가 없어 비용 절감 외에도 다양한 장점을 가진다.

남한석 대표는 “똑같은 바닥 광택을 오랜 시간 유지하면서 비용은 절감할 수 있으니 고객사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전했다. 이어 “일반적인 왁스 사용 비용을 100으로 생각한다면, 자사의 특허 기술 서비스는 3분의 2 수준인 70~80 정도라고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국내는 물론 중국과 미국에도 이 기술에 대한 특허를 엘림BMS가 보유하고 있는 상황이다. 엘림BMS는 이러한 특허 기술 보유와 함께 건물 종합 관리 업계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는 상황이며, 현재는 항공 물류 사업과 관련 기내 청소 업무도 수주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확대하여 나갈 예정이다.

끝으로 엘림 BMS의 오너 경영철학은 장애인 표준사업장 운영 및 장애인 고용을 통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기독 이념을 바탕으로 직원을 신뢰하고 위임경영을 통하여 함께 성장하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 과 동시에 다음세대를 위해 기업이 헌신할 수 있는 부분과 실천운동에 부단히도 애쓰며 동참하기를 원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