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디앤지, 판촉물사이트 ‘베픽’, 친환경컵‘허스키컵’내년 본격 사업화…홍보 박차
박상우 기자
승인
2020.12.01 10:04
의견
0
(주)케이디앤지 제공
[강소기업뉴스 박상우 기자] 케이디앤지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유통 사업을 전개하기 위해 판촉물 최고의 선택’이라는 슬로건 아래 개발 중인 판촉물 홈페이지 베픽은 오는 12월 오픈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최근 친환경이 트렌드가 되면서 이에 발맞춰 친환경 컵 브랜드‘허스키’ 호주본사와 국내 유통 독점 계약을 체결하여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케이디앤지는 내년 본격적으로 사업화할 판촉물 사이트‘베픽’과 친환경 컵 브랜드‘허스키’의 성공적인 론칭을 위해 홍보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케이디앤지는 공기업, 관공서, 기업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상품을 공급하는 유통업이 기반 사업을 전개하는 회사다. 이어 온라인으로 사업을 확장해 폐쇄몰, 대기업 임직원 몰에서도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케이디앤지는‘큰 매출 한 건 보다는 적은 금액의 매출이라도 꾸준히 많은 거래처를 관리하자’라는 마인드로 꾸준히 노력한 결과 올해는 120억 매출을 달성했으며, 2년 안에 500억 매출 달성을 목표로 뛰고 있다.
“케이디앤지는 기본이 되는 상품유통은 남들보다 신속하게 움직여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납품하여 고객 만족을 실현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을 OEM 제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즉 밴더 업체를 통한 제조나 수입이 아닌 직접 공장을 선택하여 제조 또는 수입을 진행하고 있으며, 제조 과정의 첫 단계인 원/부자재 선택부터 가공, 봉제까지 직접 발품을 팔아 생산하고 있어 중간유통마진을 최소화하여 업계 최저 가격으로 납품하고 있다. 무엇보다 누구나 구매할 수 있고, 제조할 수 있는 상품보다 고객의 니즈에 적합한 제품을 제조하는 것이 당사의 장점”이라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케이디앤지는 고객에게 납품하는 모든 제품은 공인된 시험 기관에서 안전성을 인증 받는 절차를 반드시 거쳐 안전한 제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제품을 사전에 전수 검사하여 품질관리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본사내에 물류창고, 배송대행 시스템을 모두 구축해 가격 경쟁력은 물론 서비스의 질을 높였다. 이에 지정배송, 개별배송이 모두 가능하다. 이처럼 케이디앤지는 서비스의 질을 높여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더불어 케이디앤지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시장조사를 게을리 하지 않고 있으며, 타깃층에 적합한 제품을 컨설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생각하는 케이디앤지의 마인드와 결을 같이 한다. 이에 타깃층, 예산 등 고객의 니즈를 고려한 상품제안서를 공유한다. 그리고 고객사에서 실물을 보고자할 땐 전국에 위치한 공장에서 즉시 대응할 수 있다.
케이디앤지 김상수 대표는“당사는 고객사가 원하는 것을 누구보다 빠르게 제공하는 것은 기본, 고객사에서 미처 체크하지 못하는 부분까지 사전에 꼼꼼하게 확인하여 최상의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우리는 많은 수량의 제품을 판매하지만 그 제품을 받는 사람은 한 사람이기 때문에 한 명의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처음부터 끝까지 전 과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더불어 고객에 납기 과정 중 배송이나 품질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완벽하게 책임지는 자세를 통해 고객과의 약속을 지킨다. 이는 당장의 이익보다 장기적인 미래를 중요시하는 당사의 마인드”라고 말했다.
한편, 케이디앤지는 비대면 사업이 빠르게 활성화됨에 따라 현재의 기조를 유지하면서 오는 12월 베픽을 오픈할 예정이며, 내년 친환경 디자인컵 브랜드 ‘허스키’를 본격 사업화하면서 공격적인 홍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판촉물 사이트 ‘베픽’은 통해 대기업, 중소기업, 관공서를 비롯해 소상공인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수량에 관계없이 구매할 수 있다.
허스키는 호주에서 탄생한 글로벌브랜드로 호주는 물론 유럽 및 미국 등 전 세계에서 친환경 컵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브랜드 허스키의 허스키컵은 커피 생산 과정에서 버려지는 커피 생두 껍질 허스크(Husk)로 만들어진 친환경 디자인 컵으로 환경보호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주로 구매하고 있으며, 주변 지인에게 선물용으로도 좋다.
허스키는 2019년 카페쇼에서는 첫 참가임에도 체리초이스 HOT에 선정되었으며, 엑설러스 어워드에서 선정되어 우수한 제품임을 인증 받았다. 덕분에 허스키컵의 경우 작년 카페쇼에서 많은 수량이 현장판매 되었으며, 전국의 다양한 커피전문점과 커피관련 굿즈 판매점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 현재 허스키컵은 롯데백화점 본점 및 청량리점에 입점되어 있다. 2020년 11월에는 기존상품 보다 업그레이드된 허스키컵이 입고되어 허스키컵 공식 판매 사이트인‘더마인드풀’에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할 계획이다.
케이디앤지 김 대표는 “케이디앤지는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자리매김하여 신뢰를 기반으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 최고의 유통기업에 이어 글로벌 유통사로 성장하여 IPO 상장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강소기업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